[조순형 "DJ, 알아서 잘 하셨으면 좋겠다"]

2007-08-30 アップロード · 115 視聴

[
(대구=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조순형 의원은 30일 "김대중 전 대통령이 앞으로는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현실정치에 개입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이날 민주당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그 분(DJ)이 어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이번 선거에서 중립을 지켜달라는 요청에 내가 알아서 잘 판단하겠다고 대답하셨다는데 정말로 앞으로는 알아서 잘 하셨으면 좋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분은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위치를 지키고 우리는 우리대로 정치인 스스로 해 나가야 한다"며 "(DJ가) 정치참여를 자제해야 한다는 것이 확고한 입장"이라 덧붙였다.

그러나 조 후보는 민주당과 DJ의 결별 가능성에 대해 "그 분과 민주당은 불가분의, 일종의 숙명적 관계"라며 "최근 통합과정에서 의견이 크게 엇갈린 것은 사실이지만 특별히 관계를 정리하거나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 말했다.

그는 지난달 26일 대선출마 선언 이래 뚜렷한 대외 행보를 벌이지 않아 다른 후보에 뒤처진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어떤 대선주자는 몇 년 동안이나 대선 준비를 해 왔지만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서 "한 달간 민생투어나 정치적 행보를 한다고 해서 국민이 달라지진 않는다"고 답했다.

그는 "내 지지율은 20년에 걸친 의정생활에 대한 국민의 평가"라며 "특별히 서두르지 않고 본업에 충실하면서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대선 행보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신암선열공원을 참배하고 대구지체장애인협회 등을 방문했다.

hwangc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조순형,quotDJ,알아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1 04:02共感(0)  |  お届け
조건만남 전문 클럽이에염... 냠~ 오셔서 쪽지주세염........ 저희 클럽에는......19 ~ 32 세 까지........ 조건 만남위한 여성 및 남성 대기분들이.... 항시 전국 십만명대기하고있습니당. ~~ http://KoreaSogeting.com 으로 오셔서...... 저한테 쪽지 주세염... 아뒤는 yasuni 이구염~ 오셔서... 쪽지주시면 ~~ 연락 드립니당. 사이트내 많은 클럽들이 있지만. 저희 클럽에서 ~~ 즐거운 만남 가지세요~~~~ http://KoreaSogeting.com 입니다.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52
全体アクセス
15,973,689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오전)]
9年前 · 102 視聴

03:57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2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