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지리산 산행.."정권교체 파이팅"]

2007-09-01 アップロード · 480 視聴

국세청 뒷조사에 "정치가 후진이다"

(구례=연합뉴스) 심인성 안용수 기자 = 한나라당 이명박(李明博) 대선후보가 31일 당 소속 국회의원 및 원내외 당협위원장(옛 지구당 위원장) 40여 명과 지리산을 올랐다.

`화합 워크숍 이틀째 일정인 이번 지리산 산행은 경선과정에서 분열된 당을 다시 하나로 모아 화합을 이루고, 4개월도 채 남지 않은 대선 승리를 위한 각오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강재섭 대표와 경선에 참여했던 홍준표.원희룡 의원을 비롯해 이재오 최고위원, 나경원 대변인, 박재완 대표비서실장, 김덕룡.김형오 전 원내대표, 권오을.김석준.김영숙.김희정.이윤성.이재창.주호영.정진섭.황우여.홍문표.허천 의원 등이 동행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9시10분께 등산 출발지점인 성삼재 주차장에 도착, 일행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인사를 나눈 뒤 곧바로 2시간여의 노고단 코스를 오르기 시작했다.

베이지색 바지와 겨자색 티셔츠, 밤색조끼에 베이지색 등산모를 착용한 이 후보는 등산 시작 30여분 후 대선일(12월19일)을 뜻하는 해발 1천219m 지점에 도착, 일행들과 승리의 파이팅을 3번 외쳤다. 1219 지점은 일행 중 한 사람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으로 정확히 짚어냈다.

강 대표도 "12월19일 날 반드시 승리합시다"고 외치며 분위기를 돋웠다.

이 후보는 산행 도중 `국세청의 이 후보 재산검증 행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정치가 후진이다"고 비판하면서 "그런 식으로 이기려고 하면 되나. 실력으로 이겨야지"라고 지적했다.

또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를 언제 만날 것이냐는 질문에 "맑은 영산에서 세속적인 얘기를 하면 되나. 정치는 여의도에서 해야지..."라며 즉답을 피했고, 최측근 이재오 최고위원의 `2선후퇴 필요성에 대해선 "질문이 유치하다"며 일축했다.

여권이 이번 정기국회 국정감사를 `이명박 국감으로 끌고 가려 한다는 데 대해선 "우리는 민생경제를 하자는데 저쪽은 싸우자고 한다"고 비판했다.

노고단 대피소에 도착한 이 후보는 `대한민국의 국운이 끝없이 뻗어 나가기를 기원하면서라는 메시지를 쪽지에 적어 등산객들이 메모를 주고 받기 위해 만들어진 게시판에 붙였다.

이 후보는 노고단 정상 입구에 올라 "염원하는 모든 일들이 이곳에서부터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 나가기를 기원한다"면서 "오늘 국민 대다수가 염원하는 정권교체를 하겠다는 결의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또 "온몸을 던져 12월19일 대선일을 향해 걸어 나가겠다"면서 "저의 이러한 결의는 어느 누구도 꺾지 못한다. 여러분의 기대와 바라는 바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함께 등반한 의원들도 각 지역을 대표해 "단합된 모습으로 이 후보의 당선과 한나라당의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며 저마다 대선승리의 견인차 구실을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이날 등산 내내 빠른 걸음으로 선두를 지켰다. 지리산 관리사무소 직원들 조차 "이 후보의 발걸음이 따라가기 힘들 정도로 빠르다"고 혀를 내둘러 주변에서는 "대선후보로서 체력은 문제 없는 게 증명됐다"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다.

산을 오르내리는 등산객을 만날 때면 일일이 인사하고 기념사진도 찍는 등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산행에는 친박(親朴.친박근혜) 성향의 의원들이 한 명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전날 연찬회와 마찬가지로 화합 차원에선 `반쪽 산행이 됐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친박계 김기춘 의원은 "무릎도 불편하고 그래서 내려올 때부터 등산은 안 한다고 했다"고 말했고, 또 다른 친박 의원은 "이미 분위기는 다 살폈는데 굳이 등산까지야..."라며 말을 흐렸다.
이 후보는 "어제 (연찬회에서) 사진도 다 찍고 그랬는데 구분할 필요가 있겠느냐"며 크게 괘념치 않는 모습이었다.
sims@ynac.co.kr
aayyss@yna.co.kr
영상취재: 안용수 기자. 편집: 조동옥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지리산,산행quot정권교체,파이팅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15 06:37共感(0)  |  お届け
대한민국대표 조건만남 사이트
조건만남 1번지
전국 50만 회원 24시간 대기중
하나만
2007.09.02 12:14共感(0)  |  お届け
1:1 지금 바로 만날 오빠만, 장난사절, 매너남만, 한시간 두시간 아닌 하루 길게 같이 있을오빠만요. KoreaSogeting.com 에 접속하셔서 아이디 yasuni 찾으세욤~~~(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