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남자핸드볼 일본 "한국과 편파 판정 공동대응"]

2007-09-03 アップロード · 353 視聴

[
(도요타일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2008 베이징올림픽 남자핸드볼 아시아지역 예선에서 드러난 아시아핸드볼연맹(AHF)의 노골적인 쿠웨이트 편들기에 일본이 한국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일본핸드볼협회 이치하라 노리유키 부회장은 3일 한국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일본에서 하는 대회라 이 정도로 심각한 편파판정이 나올 지는 몰랐는데 너무 실망했다. 한국과 함께 이 문제에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치하라 부회장은 이어 "도요타는 핸드볼의 메카다. 이 대회를 유치하게 돼 핸드볼 팬들이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심판 편파판정으로 얼룩졌다. 특히 NHK로 중계가 되는 상황에서 일본 핸드볼 관계자 뿐만 아니라 팬들도 너무 실망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핸드볼이 중동 텃세에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 일본도 위기 의식을 느끼고 있다"며 "우리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이번 편파판정에 대해 제소할 계획을 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치하라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동아시아 국가들이 힘을 뭉쳐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페어플레이를 해야 진정한 스포츠가 된다. 또 스포츠를 통해 국가간 우호관계를 이어나가야 한다. 한국과 일본이 손을 잡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고 전했다.
min76@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올림픽남자핸드볼,일본,quot한국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54
全体アクセス
15,970,996
チャンネル会員数
1,865

스포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4

공유하기
[클릭뉴스 이승엽 발목]
9年前 · 390 視聴

00:36

공유하기
[클릭뉴스 블라시치]
9年前 · 16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