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연합 대선 정책과제 발표]

2007-09-11 アップロード · 146 視聴

[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여성단체연합(이하 여연)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봐요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대선 정책과제를 11일 발표했다.

남윤인순 여연 상임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여성의 비정규직화 등 여성 빈곤 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남녀가 가정에서 함께 일하지 않으면 빈곤을 해소하기 힘들고, 함께 일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사회가 돌봄을 함께 하지 않으면 안된다"면서 슬로건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여연이 발표한 대선 정책과제는 ▲사회서비스 공공성 확대를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한부모 가정 자립지원 확대 ▲방과 후 아동지원 확대 ▲성인지적 평화인권 교육 제도화 등 4대 핵심 과제와 60개 세부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60개 세부항목은 대통령 산하 여성경제활동확대위원회(가칭) 구성, 남성 육아휴직 할당제 실시 및 육아휴직 급여 증액, 만 3세 이상 아동 무상보육ㆍ교육, 공직 분야 여성 대표성 확대, 가정폭력 범죄자 처벌 법ㆍ제도 개선, 결혼이주여성 및 성매매 피해 이주여성 인권보호, 남북 여성교류 인프라 구축 등을 포함하고 있다.

여연은 "심화하는 양극화 속에서 여성은 더욱 빈곤해지고 여성의 대표성은 여전히 세계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하고 "모든 국가 정책에서의 성 인지적 접근과 더불어 일상에서의 성평등적인 문화 확산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단체는 다음달 모든 정당의 대선후보가 확정된 이후 각 정당을 방문해 이 여성의제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미혁 여성연합 대선 TF 팀장은 "여성노동자, 아동, 이주여성, 학부모 등 의제를 대표하는 당사자들이 퍼포먼스와 함께 직접 여성 의제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체는 또 이달 말 60대 정책 과제가 담긴 자료집 및 대선 캠페인용 홍보 소책자를 발간해 배포하고 여성유권자 캠페인, 대선후보 초청 여성정책 토론회(선거운동 기간)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nanna@yna.co.kr

촬영.편집:김기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국여성단체연합,대선,정책과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73
全体アクセス
15,960,338
チャンネル会員数
1,61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0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31 視聴

32:57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23 視聴

00:41

공유하기
[클릭뉴스 린다김]
9年前 · 1,01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