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대평 대선출마 선언.."희망찬 한국건설"]

2007-09-12 アップロード · 236 視聴

[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국민중심당 심대평 대표는 12일 "막힘없이 발전하는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대선출마를 선언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선출마 선언식에서 "심대평의 국정운영 경험과 경륜, 행정실적은 다른 대선 후보들과 확실히 차별화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3선의 최장수 도지사로서 실적과 능력, 그리고 도덕성을 검증받았고 예술적 차원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정책수립과 집행능력을 갖고 있다"면서 "분단시대를 관통하고 이념의 경계를 넘나드는 국정조정력과 도덕적 하자가 없는 국민통합 리더십의 달인이 바로 심대평"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투표를 통한 행정수도 재추진 ▲분권형 정치제도 차원의 교육.치안 등의 완벽한 지방자치 실현 ▲제주-전남간 해저터널 건설 ▲대학수학능력 시험 폐지 및 대학의 신입생 선발권 행사 ▲국민연금제 폐지 및 새로운 국민 장래보장제도 설계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 통일정책과 관련, `통일비용의 최소화를 위한 경제적 이익의 통합 → 민족 일체감을 조성하기 위한 상징의 통합 → 남북한이 공유하는 가치의 통합 → 헌법과 법률.제도 등 규범의 통합의 과정을 거치는 `4단계 통합추진 통일구상을 제안했다.

심 대표는 국민중심당과의 연대 가능성을 시사해 온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를 겨냥, "한나라당은 토목공사 말고는 글로벌 시대 선진국으로 나갈 어떤 청사진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토목사업이 우리 경제를 회생시킬 것이라는 생각은 시대착오적 발상이다. 일시적 경기부양 효과는 있을 지 몰라도 미래의 국가경쟁력 창출과는 무관하다"고 비판했다.
south@yna.co.kr

촬영, 편집: 정기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심대평,대선출마,선언quot희망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96
全体アクセス
15,962,551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