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유비쿼터스와 손잡다]

2007-09-12 アップロード · 317 視聴

[
RFID 폰만 있으면 영화.이벤트 정보 `손금보듯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로 성장한 부산국제영화제(PIFF)가 첨단 유비쿼터스기술과 만나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선다.

부산시는 11일 오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SK텔레콤과 유비쿼터스 관광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유 피프(U-PIFF)구축사업 조인식을 갖고 전용 단말기를 이용한 서비스를 시연했다.

`유 피프사업은 국비 4억원과 SK텔레콤투자 12억원 등 총 16억원을 들여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무선인식칩(RFID) 판독기가 내장된 휴대전화를 통해 영화제 상영작품과 각종 이벤트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부산국제영화를 찾는 국내외 초청인사와 관람객들은 모바일 RFID 판독기가 내장된 휴대전화를 영화제조직위가 제공하는 태그수첩에 갖다 대기만 하면 영화제 주요 일정과 상영작품 정보, 각종 이벤트와 뉴스 등을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 CGV, 메가박스 등 상영관에 설치될 태그 게시판에서도 상영작품에 대한 시놉시스 등 다양한 정보를 텍스트와 동영상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보고 싶은 영화의 줄거리가 무엇인 지, 감독과 배우는 누구인 지, 언제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현재 잔여 좌석은 있는지, 오늘 있을 이벤트는 무엇인 지 등 영화제의 모든 것을 자신이 가진 휴대전화를 통해 알 수 있어 필요한 정보를 구하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고 이리저리 발품을 팔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다.

부산시는 이 서비스를 위해 국내외 초청 배우와 감독, 취재진 등 600명과 일반관람객 1천명에게 전용 단밀기를 제공하기로 했다.

관객용 단말기는 이달 20일까지 부산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무료로 제공한다.

RFID 휴대전화가 없는 관객들을 위해서는 각 상영관과 PIFF광장, 파빌리온, 공식지정 호텔 등에 공용 단말기를 비치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부산시는 설명했다,

부산시는 영화제 기간 파빌리온 내에 198㎡ 규모로 설치될 `유 피프 체험관에서 사진으로 보는 영화제, 포스터로 보는 영화제, 영상자료 열람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또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부터는 공식 홈페이지 뿐 아니라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도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 영화표를 예매하고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용 사이버 머니인 `피프 캐시(PIFF Cash)로만 예매한 영화를 결제할 수 있어 불편이 많았다.

또 현장 예매도 종전에는 부산은행 지점에서만 가능했으나 올해는 전국의 `GS25편의점에서도 가능해졌다.

김광회 부산시 유시티팀장은 "세계최초의 유비쿼터스 영화제를 실현함으로써 세계 다른 영화제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영화제의 위상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국제영화제,유비쿼터스와,손잡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엔조이
2007.09.14 05:25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채팅,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절대로 만날수 없는 화상채팅 사이트 때려잡기!

이제 파트너전문 검색엔진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바로 바로 만나보십시요!

http://KoreaSwapping.com ☜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솔직히 남자들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더이상 말이 필요없이 만나서 바로바로... 즐거운시간보내세요~~ ㅋㅋ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하나만
2007.09.14 01:10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화상채팅에서 욕구충족이 불가능한 남성분 대환영!
조건녀도 대환영!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946
全体アクセス
15,940,437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5:2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74 視聴

03:57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480 視聴

03:37

공유하기
[노인들의 체육대회]
9年前 · 897 視聴

03:57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19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