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내비게이션 시장공략 강화]

2007-09-17 アップロード · 421 視聴

[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에너지[096770]는 17일 새로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 `엔나비(enNavi)를 선보였다.

엔나비는 그동안 휴대전화 내비게이션 서비스 `T-Map 내비게이션을 통해 익힌 노하우 및 교통정보 수집 능력을 기반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전자지도의 정확성을 향상시켰다고 SK에너지는 설명했다.

특히 지도정보와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TPEG) 기능을 결합해 제공, 실시간으로 가장 소통이 원활한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극대화했으며, 기존의 교통정보 테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최근 3개월간의 요일별 및 시간대별 교통 패턴을 분석하는 `패턴교통정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문자를 음성으로 바꾸는 기술인 TTS(Text To Speech) 엔진을 국내 최초로 사용해 전국 모든 교차로명과 뉴스를 음성 안내해주며, 300만건의 별칭 데이터베이스로 목적지 검색을 더욱 간편하게 했다.

엔나비는 오는 내달 SK네트웍스[001740]의 7인치 내비게이션 단말기인 SM7082 탑재를 시작으로 다양한 단말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SK에너지 카 라이프 사업부 문종훈 상무는 "하반기부터는 전국 SK주유소에서 블루투스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단순 전자지도 이상의 기능을 할 것"이라며 "운전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적 카 라이프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josh@yna.co.kr

촬영: 임선택 VJ, 편집: 정기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SK에너지,내비게이션,시장공략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123
全体アクセス
15,952,695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