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농업 유통과정 개선해야"]

2007-09-22 アップロード · 175 視聴

[추석연휴 첫날 농장 방문

(양평=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한나라당 이명박(李明博) 대선후보는 추석 연휴 첫날인 22일 농촌을 방문, `추석 민심잡기에 나섰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 양평 친환경유기농 농장을 찾아 농민과 함께 유기농 작물의 생산 과정 등을 둘러보고 수확 체험을 했다.

그는 농장의 주생산품인 유기농 배와 머루포도 등을 시식하고 지렁이 사료를 삽으로 경운기에 퍼담아 운반하는가 하면, 유기농 채소 비닐하우스에서 상추를 직접 뽑아 거두기도 했다.

그는 이어 농장에서 생산한 유기농 채소로 농민과 `웰빙 오찬를 함께 한 뒤 농업 회생 방안 등을 주제로 즉석 간담회를 가졌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한미)FTA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면서 "생산자는 제값을 못받고 소비자는 비싸게 먹는 복잡한 유통과정이 문제"라면서 "농민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값싸고 좋은 유기농 농산물을 먹을 수 있도록 정부가 유통과정을 적극 개선하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추석을 맞아 수심에 빠진 농민이 희망을 가졌으면 한다"면서 "FTA가 되더라도 농민이 현명한 만큼 정부와 힘을 합쳐 반드시 위기를 극복할 것으로 믿는다. 용기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정권이 교체되면 농사짓는 분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구체적 정책을 써서 농민이 희망을 갖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이어 기자들과 만나 "즐거운 명절을 맞았으면 하고 가족이 못 모인 분에게는 위로를 드린다. 금년에는 반드시 정권교체를 통해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서 우리 모두 행복하도록 하겠다"는 내용의 대국민 추석 메시지를 내놓았다.

이 후보의 농장 방문에는 이한구 정책위의장, 권오을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장, 일류국가비전위원회 간사인 이주영 의원, 임태희 후보 비서실장, 나경원 대변인 등 주요 당직자들과 지역구 의원인 정병국 의원이 수행했다.

leslie@yna.co.kr

취재 : 이승우 기자, 편집 : 이정진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농업,유통과정,개선해야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0
全体アクセス
15,945,199
チャンネル会員数
1,600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