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승용차 요일제 제대로 시행되고 있나?]

2007-10-01 アップロード · 154 視聴

[
앵커 서울시가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승용차 요일제의 참여율이 올 7월에 운영방식을 전자태그 부착으로 변경한 이 후,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희돈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서울시가 교통난 해소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승용차요일제가 종전의 종이스티커에서 전자태그 부착으로 운영 방식이 변경된 이후 시민 참여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시의 조사결과를 보면 종이스티커와 전자태그 부착이 병행되던 작년에 승용차요일제 등록차량 총 수는 종이스티커 173만대, 전자태그 65만대로 총 238만대였던 것이 전자태그 부착 차량만을 인정하기로 한 올 7월 이후 종전의 3분의 1수준인 72만대로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자태그 부착으로 요일제를 준수하는 지 여부가 그대로 드러나게 됨에 따라 준수 의지가 없던 사람들이 빠졌나갔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승용차 요일제에 등록을 하고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서울시가 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실시한 결과, 승용차 요일제에 등록을 하고도 지키지 않는 차량이 1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큰 문제는 승용차 요일제에 등록한 후 아예 전자태그를 부착하지 않는 차량들입니다.

전자태그는 승용차 요일제 신청 후 각 동 주민센터나 구청, 서울시 등에서 교부받아 운전자가 해당 차량에 직접 부착하게 되어 있는데, 전자태그를 발급 받고도 부착하지 않는 운전자들이 있는 것입니다.

인터뷰 은평구청 교통행정과 관계자

만성적인 서울시의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승용차 요일제가 일부 부도덕한 시민들과 관계당국의 관리소홀로 유명무실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드림씨티뉴스 이희돈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은평,승용차,요일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95
全体アクセス
15,955,533
チャンネル会員数
1,75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