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팡파르]

2007-10-03 アップロード · 262 視聴

[

(청주=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창조적 진화-깊고 느리게를 주제로 한 `2007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가 2일 오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남상우 청주시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28일까지 계속된다.

세계 공예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07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에는 세계 50여 개 나라 2천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6천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이 행사의 본 전시회로는 `수공예의 발견, `생활 미의 발견, `예술적 가치발견 등 3개 소주제로 열리는 `잃어버린 가치를 찾아서 전(展)과 `제의, `유희, `생명, `일(Work)ㆍ문화, `소통 등 5개 소주제로 열리는 `공예: 삶에 대한 형식 전(展)이 마련됐다.

특별 전시회로는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유리 공예 등 160여 점이 전시되는 초대국가관 `이탈리아, 20여 명의 작가가 청주 곳곳에 예술작품을 설치해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물로 만드는 문화사업인 `공공미술프로젝트, 남한의 중요 무형문화재 기능 보유자 및 전수 조교, 이수자 등 100여 명의 작품 150여 점이 전시되는 `중요 무형문화재 보유자 작품전-느림의 미학이 펼쳐진다.

또 작가 등의 작품이 전시, 판매되는 `아트 앤 데코 하우스(Art & Deco House)와 `제5회 국제공예공모전, `제2회 전국어린이공예공모전, `한-미 섬유 공예 교류전이 펼쳐지고 국제 학술 심포지엄과 공예포럼도 열린다.

이와 함께 도자, 물레, 염색, 한지 등의 공예 체험장과 `생활공예전, `활자주조와 조판미술특별전, 해외예술공연 및 중요 무형문화재 공연이 펼쳐지고 북한의 인민작가와 공훈작가, 1급 예술가 등 50여 명의 작품 70여 점이 전시되는 `북한공예특별전도 펼쳐진다.

또 관람객들을 위해 야외 상설 공연장에서는 밸리댄스, 무용단 공연, 재즈, 창작 및 전통 무용, 타악기 공연, 시립예술단 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조직위는 행사 기간 제 1전시장인 청주예술의 전당과 제 2전시장인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를 오가는 셔틀버스 3대를 20분 간격으로 무료 운행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현존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심체요절이 인쇄된 청주를 공예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28일까지 청주종합운동장과 청주체육관, 청주고인쇄박물관 앞 주차장의 차량 출입을 통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1999년부터 격년제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 5회째다.
ywy@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팡파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30
全体アクセス
15,988,989
チャンネル会員数
1,89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9

공유하기
[개천문화대축제]
9年前 · 70 視聴

01:59

공유하기
[천안 흥타령축제 개막]
9年前 · 67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