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디자인평화선언 상징조형물 점등]

2007-10-05 アップロード · 145 視聴

[
디자이너 잉고 마우러 작품 평화의 빛
김대중 전 대통령 등 300여명 참석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빛을 주제로 5일 개막하는 2007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앞서 세계디자인평화선언을 기념하는 상징조형물 점등식이 4일 저녁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앞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점등식은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김대중 전 대통령과 박준영 전남지사, 상징조형물 평화의 빛을 디자인한 디자이너 잉고 마우러(Ingo Maurer)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빛의 마술사라 불리는 잉고 마우러씨가 제작한 평화의 빛은 5.18 정신을 기리기 위해 15.18m에 직경 2m로 5층 건물 높이로 만들어졌다.
강한 에너지가 넘치는 소용돌이 물기둥을 형상화한 이 조형물의 원 작품명은 광주를 위한 나무와 같은 물기둥으로 작가는 한국의 발전에 기여한 광주만의 역동적인 특성을 살렸다.
조형물의 주 소재는 광섬유와 LED, 천연 광물질과 고밀도 아크릴을 혼합한 신소재인 코리안(corean)이 사용됐으며 물기둥의 깊은 주름에 광섬유를 심어 은은한 조명을 연출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 등 참석자들은 점등식에 이어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전시실 앞으로 자리를 옮겨 `2006 노벨평화상 수상자 광주정상회의 기념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
대리석과 황동 등으로 구성된 이 조형물에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고르바초프 옛 소련 대통령을 비롯 ,광주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노벨평화상 수상자 5명의 부조 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등 7개 수상단체 의 엠블럼이 부착돼 있다.
한편 이날 광주를 찾은 김대중 전 대통령은 점등식에 앞서 국립 5.18 묘지를 참배했으며 5일 디자인비엔날레 개막식에 참석, 세계디자인평화선언을 기념하는 축사를 할 예정이다.
minu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세계디자인평화선언,상징조형물,점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31
全体アクセス
15,953,31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