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학대 현실을 경험해 보셨나요"]

2007-10-05 アップロード · 603 視聴

[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자신이 노인이 됐을 때 자식들에게 학대받는 서글픈 모습을 상상해 보셨나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고령사회로 접어들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노인학대 문제를 소재로 한 노인인권 연극제가 4일 강원지방경찰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강원 노인학대예방센터는 이날 어머니의 노래, 연지의 인형, 노인학대 유형으로 살펴 본 옴니버스 등 3편의 연극 공연을 통해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현실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연극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체, 언어, 방임, 유기, 언어.정서 등 노인학대의 7가지 유형을 중심으로 꾸며진 옴니버스 연극에서는 극중 학대받는 노인의 모습을 통해 자신이 미래의 노인이 됐을 때 겪을 수 있는 서글픈 경험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날 공연은 60세 이상 전문직종 퇴직 자원봉자자로 구성된 20여명의 노인 단원이 직접 열연을 펼쳐 객석의 노인과 젊은이들로부터 큰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이밖에 연극 공연 외에도 장비를 이용한 노인 체험행사와 노인학대 사진전 등 캠페인도 펼쳐졌다.

노인인권 연극단 정문영(73) 단장은 "이날 공연은 꾸며낸 이야기가 아닌 실제 노인학대예방센터에 신고 접수된 사례를 토대로 재구성한 실화"라며 "학대 받는 이야기를 노인이 직접 몸짓과 말로 보여줌으로써 다시는 이 같은 일이 발생해서는 안된다는 취지에서 연극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들어 강원 노인학대예방센터에 신고 접수된 것은 모두 869건으로 지난 해 657건에 비해 212건이 증가했다.

또 피해 노인 중 48%가 학대 행위자와 동거 중에 발생했으며 학대 행위자 중에는 아들이 55%로 가장 많았고 며느리 13%, 딸 9% 등으로 조사됐다.
jle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노인학대,현실을,경험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0
全体アクセス
15,972,406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4:2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24 視聴

03:57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1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