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화제 양철북 폴커 슐뢴도르프 감독 핸드프린팅]

2007-10-07 アップロード · 159 視聴

[
(부산=연합뉴스) 영화 울잔(Ulzhan)으로 제12회 부산국제영화제(PIFF)에 참여하기 위해 부산을 방문중인 독일의 폴커 슐뢴도르프 감독이 7일 오전 부산 중구 남포동 PIFF 광장에서 핸드 프린팅 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슐뢴도르프 감독은 1979년 영화 양철북으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최우수 외국영화상을 차지하며 비평가와 관객의 주목을 받았고, 뉴저먼시네마 운동을 주도하는 등 1970년대 독일 영화를 이끈 핵심 인물로 꼽힌다.

아내와 함께 행사장에 도착한 슐뢴도르프 감독은 "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관객과 친철한 시민, 완벽한 영화제 행사 등을 볼 때 부산국제영화제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영화제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한다"면서 "저를 부산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힌 뒤 한국말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에 앞서 김동호 PIFF 집행위원장은 "세계적인 거장 감독을 모시고 핸드 프린팅 행사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핸드 프린팅은 거장 감독과 영화인들이 부산영화제를 찾은 기록을 영원히 남기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장에는 100여명의 관객과 취재진이 행사시작 30분 전부터 몰리는 등 슐뢴도르프 감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영화제,양철북,폴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18
全体アクセス
15,960,471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