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맞아 세종대왕이 교실에]

2007-10-08 アップロード · 215 視聴

[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한글날을 맞아 초등학교 교실에 세종대왕이 나타났다.

문화재청과 국립국어원, ㈜한글과컴퓨터는 초등학생을 위한 한글 문화재 교육 교재를 공동 개발해 8일 오전 서울 거여초등학교에서 시범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시범수업 도중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사의 복장을 한 전문배우들이 교실을 방문해 아이들의 수업을 돕는 행사가 진행됐다.

배우들은 아이들이 예습한 한글 단어의 활용법을 알려주는 등 아이들의 수업에 동참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날 시범교육은 문화재청 등이 개발한 교재를 활용해 한글과 외래어의 비교, 훈민정음과 석보상절 등 한글문화재 소개, 바른 한글 사용법, 한글 관련 퀴즈 등의 내용으로 40분 동안 진행됐다.

거여초등학교 안헌종 교장은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했다"며 "이번에 제작된 교재로 문화유산 수업이 더욱 즐겁고 풍부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글 문화재 교재는 한글 창제의 이유와 한글의 우수성 등 30개 주제로 구성됐으며 1개 주제마다 초등학교 1교시 수업이 가능한 분량으로 꾸며졌다.

한글 문화재 교육 교재는 교육정보 종합시스템인 에듀넷(http://www.edunet4u.net)과 문화재청(http://www.cha.go.kr/edu), 국립국어원 한글박물관(http://www.hangeulmuseum.org), 한글과컴퓨터(http://www.hansoft.com/love)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은 한글날인 10월9일 한글을 주제로 한 15개 교육 교재를 우선 선보이고 한글 문화재를 주제로 한 15개 교육 교재는 이달 안에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kind3@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한글날,맞아,세종대왕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55
全体アクセス
15,972,88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41:5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8 視聴

02:05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1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