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세종대왕릉서 펼쳐진 한글사랑]

2007-10-09 アップロード · 446 視聴

[
(여주=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 여주군은 9일 한글날을 맞아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세종대왕릉 정자각 일원에서 각계 인사와 주민, 학생 등 1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세종문화 큰 잔치의 하나로 훈민정음 반포 제561돌 한글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세종대왕릉을 모신 인연으로 1968년 여주에서 시작된 한글날 기념행사가 올해로 서른 아홉번째를 맞았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전자해금 에라토와 경기도립 무용단의 궁중정재(宮中呈才) 공연에 이어 160여명의 출연진이 훈민정음 반포식을 재연했다.
훈민정음 반포식은 세종장헌대왕실록 오례(五禮)의 교서반강의(敎書頒降儀)를 참고해 재구성한 것으로 초엄-이엄-삼엄-국궁사배-훈민정음 반포-국궁사배-삼고두-산호-국궁사배-예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초등학생과 주민 등 참석자들은 "나라말씀이 중국과 달라..."로 시작되는 훈민정음 서문을 읽는 장면을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지켜보면서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야단법석 타악, 조선 24반 무예 등 공연이 열렸고 오후에는 여주자영농고 취타대를 앞세우고 여주군청까지 어가행렬이 이어졌다.
세종대왕릉 주변에서는 올해 열 번째를 맞는 세종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한글모양 쿠키 만들기, 한글 페이스페인팅, 금속활자 페이스페인팅, 금속활자 탁본, 한글사랑 티셔츠 만들기, 한글 새김 목각전 등이 열렸다.
인근 능서면 용은리 여주비전빌리지에서는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가 주최하는 세계 속의 한국-세종대왕과 한글의 역사적 조명 학술세미나가 열려 세종대왕릉의 풍수학적 의미에 대한 최창조 전 서울대교수의 기조강연과 세종대왕의 위민(爲民).문화경영 업적 등에 대해 발표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홍준 문화재청장과 윤덕홍 한국학중앙연구원장(전 교육부총리), 이규택 의원, 정창섭 경기도 행정부지사, 이기수 여주군수 등 각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했다.
여주에서는 10일 저녁 세종 경축음악회인 MBC net(대전MBC 주관) 공개방송이 펼쳐지며 12일과 20일에는 세종국악당에서 가을을 여는 음악회가 열린다.
kt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여주,세종대왕릉서,펼쳐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32
全体アクセス
15,962,464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2:2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