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청장 "현장밀착형으로 中企 지원행정 혁신"]

2007-10-09 アップロード · 42 視聴

[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이현재 중소기업청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현장밀착형으로 중소기업 지원행정을 혁신하겠다고 9일 밝혔다.

이 청장은 이날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제19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에서 현장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정책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장밀착형 혁신을 위해 청장이 직접 중기현장을 방문해 애로를 청취하고 정책을 설명하는 한편 중기청 차장이 고객담당최고책임자(CCO)로서 애로해결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또한 중소기업이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세계 일등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중소기업에 대한 연구ㆍ개발(R&D) 예산지원 확대, 인력난 및 자금난 해소를 위한 노력 등 중기청이 실시하고 있는 정책들을 설명했다.

이 청장은 이와 함께 수출역량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프라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수출기여도를 현재 32%에서 2012년까지 40%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타결에 따라 중소기업도 새로운 글로벌 전략 수립과 대미수출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청장은 강연 후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 인증을 받기 위해 제출하는 서류가 많고 기업을 평가할 때 과거 실적에 집착하는 것 같다는 지적에 대해 "인증 신청부터 심사, 통보까지 온라인으로 이뤄지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서류 제출을 없애도록 하겠으며, (기업을 평가할 때) 기업의 기술성과 사업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pseudojm@yna.co.kr

촬영:구정모 기자.편집:김기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현재,청장,quot현장밀착형으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03
全体アクセス
15,950,365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