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건축문화제 개막..과자건축물 등 볼거리 풍성]

2007-10-10 アップロード · 206 視聴

[
(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국내 유일의 종합건축문화 행사인 `부산국제건축문화제가 10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식을 갖고 5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7 회째를 맞은 올해 건축문화제는 포트 시티(Port City)-가능성의 도시 부산을 주제로 ▲국가균형발전의 시작 행복도시관 ▲독일 함부르크 워터 프런트(Water Front)전 ▲국제건축공모 작품전 ▲부산다운 건축상 출품작 전시 ▲대학생 우수작품전 및 교수 사진전 ▲부산건축대전 등으로 꾸며진다.
또 박찬형 영화감독이 제작한 건축영화가 상영되며 과자를 소재로 한 중견 설치미술가 3인(김경화, 변대용, 박혜련)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올해 건축문화제는 일반시민들의 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바다가 보이는 마을 만들기 ▲UCC영상공모전 수상작 상영 ▲건축적 상상전 체험행사 ▲시민건축문화 투어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마련됐다.
` 바다가 보이는 마을 만들기는 부모와 어린이들이 직접 바닷가에 마을을 만들어보는 보는 체험행사이며 `건축적 상상전에서는 부산.경남지역 건축관련 학과 학생들이 과자를 소재로 경복궁과 두바이 버저 알 아랍 호텔, 산토리 박물관 등 세계의 기념비적인 건축물들을 본 따 만든 과자건축물 20여점이 전시된다.
10 일과 13일 오후 2시에는 과자로 직접 건축물을 만들어보는 시민체험 행사도 열린다.
시민건축투어는 11일과 12일 국제공모를 통해 완공된 낙동강 에코센터를 시작으로 태종대 등대, 롯데월드 홍보관, 광복로 가로경관 정비구역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진행된다.
이밖에 건축문화제 연계행사로 부산 경향하우징페어, 시민건축대학, 건축학회 심포지엄, 독일 유대인박물관과 미국의 세계무역센터를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대니얼 리베스킨트씨 초청강연회 등이 열린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건축문화제,개막과자건축물,볼거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9
全体アクセス
15,942,69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5:55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