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유치원생들의 친환경 농사체험]

2007-10-11 アップロード · 69 視聴

[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메뚜기를 잡는 게 이렇게 재미있는 지 몰랐어요"
10일 강원도 춘천시 외곽 산적한 시골마을에서는 어린이 400여 명이 삼삼오오 몰려다니며 고사리 손으로 메뚜기를 잡느라 여념이 없었다.

이들은 남산면 광판리 주민들이 친환경 농사 체험을 통해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인 `친환경 농사체험 관광이벤트에 참가한 춘천지역 10개 유치원 원생들이다.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체험행사에 참가한 원생들은 벼베기에 이어 재래식 탈곡기를 이용, 탈곡한 벼를 절구에 도정하는 등 가을걷이를 체험했다.

특히 황금벌판을 이룬 시골길을 따라 메뚜기 잡기에 나선 이들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체험을 하는 모습이었으며 주민들은 원생들에게 떡 등 전통음식을 제공하며 친환경 농산물의 맛과 우수성을 알렸다.

유치원생 부모 이영미(37.여) 씨는 "쉽게 체험할 수 없는 전통방식의 벼 생산을 직접 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것 같아 내년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며 웃었다.

광판3리 이장 정병인(50) 씨는 "2005년부터 농약을 쓰지 않은 우리 마을 농산물을 홍보하는 한편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에 따른 개방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친환경 마을이라는 이미지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춘천,유치원생들의,친환경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462
全体アクセス
15,970,831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