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위스키,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2007-10-15 アップロード · 244 視聴

[
(서울=연합뉴스) 지난 12일 영국대사관, 평소엔 조용하기만 하던 이곳에서 작은 파티가 열렸습니다. 영국이 자랑하는 스카치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이 자리에는 영국대사 워릭 모리스와 스카치 위스키협회 회장인 캐빈 휴윗을 비롯해 각 계 각 층의 사람들이 모여 위스키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워릭 모리스 영국 대사) 스카치위스키협회와 함께하는 오늘 밤입니다. 다양한 위스키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위스키의 주요 산지는 스코틀랜드, 미국, 캐나다 등이 있습니다. 산지에 따라 스카치위스키, 아메리칸 위스키, 캐나디언 위스키 등 이름이 다른데요. 이 중 스카치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만든 위스키를 말합니다.

캐빈 휴윗 인터뷰) 많은 사람들이 스카치위스키를 모든 위스키를 지칭하는 단어로 사용하고 있는데, 위스키 앞에 붙은 스카치는 스코틀랜드에서 만들어졌다는 뜻입니다. 위스키가 스카치위스키로 불리기 위해선 스코틀랜드에서 증류돼야 하고, 스코틀랜드 산 나무로 짠 배럴에서 3년 이상 숙성시켜야 합니다.

스카치위스키는 맛과 향이 독특했습니다. 위스키마다 제조 방법, 재료 등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스카치위스키의 경우 스코틀랜드의 자연이 그대로 담겨 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캐빈 휴윗 인터뷰) 스코틀랜드의 물맛을 들 수 있겠지요. 공기를 포함한 대기 역시 특별한 맛을 내는 한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석탄과는 조금 다른 이탄이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방법이 특유의 맛을 내는 비법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스카치위스키만의 특유의 훈연향을 내는 것입니다.

스카치위스키는 크게 싱글 몰트 위스키, 그레인 위스키, 블렌디드 위스키 3종류로 구분합니다. 증류 방법과 원액의 종류에 따라 맛과 향이 조금씩 다른데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는 싱글 몰트 위스키라고 합니다. 휴윗 회장에게 몇 가지 추천을 부탁 했는데요. 스코틀랜드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렌모렌지와 위스키전문지인 위스키매거진이 세계 최고의 싱글 몰트위스키로 선정한 맥캘란을 추천해줬습니다.

스카치위스키는 2006년 세계적으로 10억 5100만병이 팔려나가며 사상 최대 판매치를 기록했습니다.
1초당 33병이 수출된 셈인데요. 수입국만 200여 국에 달합니다. 이 중 우리나라의 수입량은 매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휴윗 회장은 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를 감추지 않았습니다.

캐빈 휴윗 인터뷰) 한국은 미국, 프랑스, 스페인에 이어 세계 4위의 스카치위스키 수입국입니다. 스카치위스키가 한국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만큼 한국은 저희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수입국입니다.

마지막으로 휴윗 회장에게 스카치위스키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캐빈 휴윗 인터뷰) 스카치위스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향을 음미하며 천천히 마시는 것입니다. 또 특유의 향을 즐기기 위해선 물외에 다른 액체와 타드시는 것도 삼가는 게 좋습니다.
hankyungh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스카치위스키,알고,마시면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207
全体アクセス
15,958,334
チャンネル会員数
1,7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6:5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6 視聴

01:53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2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