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누리 과학체험관 실시협약]

2007-10-16 アップロード · 74 視聴

[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경남 창원시는 2009년 하반기까지 300억원을 들여 두대동 일원 2만5천여㎡에 과학체험관을 임대형 민자사업(BTL) 방식으로 짓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창원시는 이를 위해 이날 시청 회의실에서 창원과학누리㈜와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오는 12월 착공할 과학체험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7천888㎡ 규모로 건립된다.

과학체험관은 체험과 감동 슬로건 아래 기초과학분야 26개, 생명.환경.기계분야 61개, 정보.항공분야 34개 등의 전시공간으로 이뤄진다.

기초과학 분야에는 우리별 지구, 빛과 소리, 물질과 반응 등이 전시되고 생물.환경.기계에는 몸속 우주, 게놈프로젝트, 복제의 비밀, 미래에너지, 핵융합발전, 로봇월드, 자동차 나라 등이 각각 전시된다.

또 정보.항공 분야에는 비행원리, 우주개발, 우주체험, 컴퓨터와 미래, 생체인식, 디지털 홈 체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15m의 돔 안에 실제 밤하늘을 똑같은 모습으로 축소해 실내 천장 스크린으로 재현, 별자리 또는 행성의 위치를 계절별로 학습할 수 있는 플라네타리움, 입체 안경을 통해 과학 영화를 3차원 입체 영상으로 볼 뿐 아니라 진동과 바람, 물방울 등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생동감과 스릴이 넘치는 특수 영상관이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과학체험관은 지역 과학기술의 인프라를 구축해 과학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뿐 아니라 과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미래 과학도에 대한 경남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ym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창원과학누리,과학체험관,실시협약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3
全体アクセス
15,978,270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9

공유하기
[바다 위 골프장]
9年前 · 4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