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서 새집증후군 예방 원예 경진대회]

2007-10-16 アップロード · 381 視聴

[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우리 몸에 유익한 식물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강원도 농업기술원이 새집증후군 예방 및 유해물질 흡수 효과가 우수한 식물의 확산과 보급을 위해 마련한 `공기정화 식물을 이용한 생활원예 경진대회가 12일 춘천시 공지천 유리온실에서 열렸다.

강원지역 시.군 농업기술센터가 추천한 18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디쉬가든, 베란다 정원, 테라리엄 등 3개 분야에서 실시됐다.

참가자들은 공기 정화 능력이 우수한 식물을 직접 선별, 공간에 맞는 기능적인 배치와 장식 효과가 높은 원예작품을 만들기 위해 5시간여 동안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는 원예 관련 업무에 경험이 많은 참가자들이 상당수 출전해 대학교수와 원예치료사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수상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일도 빚어졌다.

이밖에 대회장 인근에서는 일반인이 직접 야생화를 심어 무료로 가져 갈수 있는 `야생화 화분만들기 코너도 마련됐다.

대회 참가자 김경윤(33.여)씨는 "공기 정화식물이 아토피 질환이나 새집증후군 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생활원예 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이번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담당 홍대기 씨는 "최근 실내 음이온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여러 가지 식물을 조합해 실내 음지와 습기에 강한 식물을 중심으로 공간에 맞게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ha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춘천서,새집증후군,예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85
全体アクセス
15,960,438
チャンネル会員数
1,78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6:2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4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