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라 "빅뱅 다시 보게 돼 기대된다"]

2007-10-18 アップロード · 575 視聴

[
19일 서울 올림픽공원서 내한무대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여자 어셔 R&B힙합계의 알파걸로 불리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팝가수 시아라(Ciara)가 19일 첫 내한공연을 앞두고 18일 오후 W서울워커힐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한국에 온 것은 처음이라 아주 흥분된다"면서 "한국에도 팬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 그들을 만나게 돼 아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04년 구디스(Goodies) 핫라인(Hotline) 등이 수록된 데뷔작 구디스를 발표해 팝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고난도의 댄스와 개성 있는 음색으로 인기를 얻으며 3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 7월에는 예정일을 불과 2주가량 앞두고 첫 내한공연이 연기돼 아쉬움을 준 바 있다.

특히 그는 일본에 이어 한국 공연에서 오프닝게스트로 무대에 오를 힙합 그룹 빅뱅과의 만남에 대해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빅뱅을 다시 만나볼 생각을 하니 기대되며, 한국 가요 문화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는 히트곡 겟 업(Get Up) 등이 포함된 정규 2집 디 에볼루션(The Evolution)을 발표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은 19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열린다.

이하 일문일답.

--이번 공연의 주안점은 무엇인가.

▲내 콘서트는 다른 아티스트와 확실히 다를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신나게 춤추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한국 방문 중 기억에 남는 일은?

▲한국 바비큐를 좋아한다. 어제 꽃등심도 아주 맛있었다. 사람들도 아주 친절하다. 자주 와서 공연하고 싶다. 한국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한국에서 가 보고 싶은 곳은?

▲쇼핑을 좋아하기 때문에 동대문에 가보고 싶다. 한국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고 싶다.

--재닛 잭슨과 비슷하다는 평이 있다. 특별히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누구인가.

▲마이클 잭슨과 재닛 잭슨을 가장 좋아한다. 그리고 프린스로부터도 많은 영향을 받았다.

--새 음반 타이틀 디 에볼루션의 의미는?

▲인생이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몇 년 동안에서의 내 삶의 위치를 대변하는 특별한 의미다. 첫 앨범에서는 내 생각과 느낌을 많이 담지 못했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내 느낌을 많이 표현했다.

--차에서는 주로 어떤 곡을 듣나.

▲마이클 잭슨의 곡을 주로 듣는다. 공연하기 전에는 샤데이의 러브 애즈 잇 룩스(Love As It Looks)를 주로 듣는다.

--미국 진출을 앞둔 한국 가수들이 있다. 그들에게 조언한다면?

▲멋진 멜로디와 무엇인가 색다른 것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미국 뮤지션과 좋은 프로덕션에서 작업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시아라,quot빅뱅,다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scarlett08
2007.12.22 12:53共感(0)  |  お届け
빅뱅 정말 좋아~삭제
今日のアクセス
2,043
全体アクセス
15,968,583
チャンネル会員数
1,823

연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클릭뉴스 김희선 결혼]
9年前 · 409 視聴

00:47

공유하기
[클릭뉴스 유승호 전학]
9年前 · 866 視聴

00:43

공유하기
[클릭뉴스 강수정 맞선]
9年前 · 35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