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낙안읍성서 17-22일 남도 음식잔치]

2007-10-18 アップロード · 194 視聴

[
(무안=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제14회 남도음식문화 큰잔치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전남 순천시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열린다.
맛 찾아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고막, 매생이 등 전남 각 시.군의 대표적인 먹거리들이 전시.판매되고 공연과 함께 고급스런 남도 한정식을 즐길 수 있다.
전남도는 올해 행사에서는 각 지역의 식소재.특산품.친환경농산물 등을 활용한 음식을 집중적으로 전시해 홍보와 판매에 주력할 방침이다.
음식의 글로벌화를 위한 표준찬기 전시를 비롯, 요리경연대회 입선 음식 즉석 경매 이벤트, 연잎 쌈밥과 구기자 양갱 등 퓨전화된 음식 판매, 남도음식 식자재 가공식품 설명회, 22개 시.군 대표음식 나들이, 춘하추동 음식전 등 다양한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남도 고급상 차리기 부문에서는 임금님 수라상(4인 기준 40만원)과 정승오찬(4인 기준 30만원) 매일 30상을 인터넷(http://www.namdofood.or.kr)으로 예약 접수를 받아 판매할 계획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음식궁합 서비스, 전통주를 이용한 칵테일쇼, 수문장 교대식 등이 마련됐고 남도의 전통.개발요리 명장 경연을 비롯, 부문별 요리경연 대회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볼거리 차원에서 개막식 퍼포먼스로 도립국악단의 궁중무와 송승환의 난타공연이 준비돼 있고 이튿날부터 마당극 남도천지밥, 별밤 콘서트, 가을밤 낭만 콘서트, 도립 어린이 국악단 공연, 도전!배틀 B-boy댄스 등도 펼쳐진다.
전남도 관계자는 "가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남도음식의 진수를 보여 주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가족과 친구 등 특별한 가을 추억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순천,낙안읍성서,1722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25
全体アクセス
15,946,11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6:26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2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