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통도사 창건 기념 개산대제 개막]

2007-10-20 アップロード · 490 視聴

[
(양산=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우리나라 3대 사찰중 하나인 경남 양산 통도사가 창건 1천362주년을 기념한 개산대재(開山大齋)를 열었다.

신라 선덕여왕 15년(646년)에 자장율사가 영축산에 금강계단을 쌓아 부처의 사리와 가사(袈裟)를 봉안하고 통도사의 산문을 연 날(음력 9월9일)을 기념한 이번 개산대제는 18일 오전 통도사 설법전에서 입재식을 시작으로 나흘간 열린다.

올해 개산대재에는 첫날부터 사생대회, 농수산물 장터, 지역도자기와 사진 및 야생화 전시회, 괘불(卦佛)특별전이 개막되고 지난 14일부터 솔밭 도서관에서 개최중인 중국 황실 다기 및 지역작가 초대전도 행사기간 계속된다.

특히 개막 첫날인 18일 오후에는 통도사 경내 주차장에서 신씨 뮤지컬 컴퍼니를 초청해 맘마미아!를 비롯한 미스사이공, 아이다, 댄싱섀도우 등 유명 뮤지컬 하이라이트 갈라쇼를 선보이는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통도사 개산일인 둘째날에는 통도사 설법전에서 불공의식과 개산대재 법요식 및 부처와 자장율사의 가사를
일반에 공개하는 가사친견이 열리고 통도사 부도전에서는 자장율사를 비롯한 60여명의 고승부도탑에 차를 올리는 부도헌다례가, 대웅전 앞에서는 만등불사 점등식이 진행된다.

셋째날에는 불교의 계단(戒壇) 성립과 전개라는 주제로 동아시아 불교문학학회의 추계 국제학술대회가 열려 통도사 혜남스님의 불교에서 계단의 구조와 의미라는 제목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인도의 계단 구조와 의미 등에 대해 주제발표 및 토론을 벌이며 마지막날인 21일에는 이주 외국인을 위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양산,통도사,창건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045
全体アクセス
15,952,617
チャンネル会員数
1,77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57

공유하기
[오늘의 주요뉴스]
9年前 · 24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