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초교 학생-교사 "우리는 하나]

2007-10-22 アップロード · 341 視聴

[
(인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인천지역 초등학교 학생과 교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2007 교사-학생 종합문화축제가 오는 21일 인천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함께 날아요 희망학교로란 캐치프레이즈가 붙은 이번 행사는 지역내 초등학생과 교사, 학부모 1천여명이 참가해 구월서초교의 풍물패 논두렁의 난타.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댄스경연 및 체험마당, 무대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체험마당엔 선생님과 타악기를 연주하는 타악기로 만나는 세상,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움직이는 그림, 선생님과 함께 추는 춤과 함께 행복 나라로, 도자기로 예쁜 목걸이 만들기, 영어 단어 게임하기, 음악줄넘기 등 11개 행사가 열렸다.

댄스경연에서는 병방초교, 용현초교, 인동초교, 부마초교 등 12개 학교 학생들이 방과후 수업 시간에 교사로부터 배운 춤 솜씨를 뽐냈다.

무대공연엔 마장초교의 난타공연, 동명초교의 피터팬 일부를 뮤지컬화한 영어 뮤지컬, 댄스 경연 최우수팀 학생과 댄스연구회 소속 교사 10여명이 함께 추는 댄스공연, 음악에 맞춰 추는 다양한 형태의 줄넘기, 학생.교사.학부모.교직원 등 행사 참가자 전원이 만드는 다함께 한마당 행사 등 7개 공연이 마련되었다.

시교육청 강기원 장학사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경연에 직접 참가하거나 지도해 교사-학생간 친밀감과 교육효과 등을 높이도록 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changs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인천,초교,학생교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53
全体アクセス
15,963,912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1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