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제주교대 통합 공청회 무산]

2007-10-22 アップロード · 36 視聴

[
(제주=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제주대학교와 제주교육대학교의 통합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22일 열릴 예정이었던 공청회가 제주교대 학생들과 총동창회의 저지로 무산됐다.
제주교대 학생과 총동창회 회원 등 200여명은 이날 오후 3시30분부터 제주교대 미래창조관을 둘러싸 공청회장으로 들어가려던 제주대 고충석 총장과 제주교대 김정기 총장 일행을 막았다.
이 과정에서 총동창회와 학생들은 "오늘 공청회의 안건과 일정 등을 통보받지 못했다"면서 "이런 졸속 공청회를 취소하고, 민주적으로 구성원들 간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절차를 진행하라"고 요구했다.
김정기 총장은 "이미 총동창회 회장에게 전화통화를 통해 구두로 공청회 일정을 알려줬다"며 "할 이야기가 있으면 공청회에서 얘기하면 되지 않느냐"고 반박했다.
고충석 총장도 "아직 정해진 사안은 아무 것도 없다"면서 "오늘 공청회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라며 공청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그러나 총동창회 회원과 학생들은 "아무런 통보도 못 받았기에 의견을 개진할 준비가 안 돼 있다"며 시위를 계속해 결국 공청회는 열리지 못했다.
공청회가 무산된 뒤 제주교대 총장실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양 대학의 총장은 "공청회가 무산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빠듯한 일정이지만 빠른 시일 내에 공청회를 열고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들어볼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교대 학생과 총동창회는 이날 오후 2시 미래창조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대와의 통합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공청회와 교수회의를 실력으로 저지하겠다고 밝히고 교수회의가 예정된 본관 4층을 점거해 교수회의의 일정도 차질을 빚었다.
hyunmin623@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주대제주교대,통합,공청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1
全体アクセス
15,961,701
チャンネル会員数
1,68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1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2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