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언양휴게소 전국최고 위생 자랑]

2007-10-24 アップロード · 219 視聴

[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경부고속도로 언양휴게소가 전국에서 가장 위생적인 휴게소를 꿈꾸고 있다.
23일 한국도로공사 울산지사와 언양휴게소(서울 방향)에 따르면 언양휴게소는 고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주방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전미(全美) 식당협회에서 공인하는 위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ServSafe 교육을 이수, 지난달 전국 140여개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처음으로 ServSafe 인증서를 받았다.
또 같은 달 음식문화 개선과 좋은식단 실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언양휴게소는 하반기 들어서면서 부터 야채와 과일 살균시스템, 기구류 살균 소독, 행주 및 청소용 고무장갑 소독 관리, 식기 세척 프로그램 실시 등의 주방위생 분야에서 놓치기 쉬운 내용을 모두 체계화시킨 세균제로(zero) 관리시스템을 도입, 깨끗한 주방 만들기에 앞장섰다.
직원들의 개인별 위생관리를 위해 손 소독 시스템도 운영, 손을 통한 오염원의 이동경로를 사전 차단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비누를 사용한 손 세척→손톱 세척 솔 이용→에어 건조기→소독기를 이용한 손 소독→ 개인별 세척횟수 기록 등의 순으로 운영된다.
또 원재료 입고관리(검수 시스템) 시스템도 함께 도입해 납품시 납품온도, 유통기한, 포장상태, 운반차의 위생상태 등을 확인해 검수 기록지에 기록해 관리하고 있다.
저장 식재료의 경우 철저하게 비닐 등의 커버를 씌워 보관하고 식재료 설명 라벨도 붙이는 등 식품간 교차오염을 방지하고 있으며, 식기세척 세제도 친환경 세제로 바꿔 세제를 잘못 사용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언양휴게소 장도환 부소장은 "고객 건강을 지키고 친환경 주방을 만들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 창출과 위생적인 주방환경을 위해 시설 투자와 교육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울산,언양휴게소,전국최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79
全体アクセス
15,964,385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5

공유하기
[충북 민속예술제 개최]
9年前 · 427 視聴

35:4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3 視聴

02:23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5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