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6-28일 평생학습축제]

2007-10-28 アップロード · 220 視聴

[
(인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나이에 관계없이 배움은 즐거운 것.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 연수구는 오는 26∼28일 연수구청사에서 제6회 인천평생학습축제를 공동으로 연다고 24일 밝혔다.

평생학습이 희망입니다란 주제의 이번 행사는 시교육청과 인천시, 북구도서관내 인천평생교육정보센터, 각급 학교의 평생학습관, 대학내 평생교육원, 부평여성회관 등 평생교육기관, 노인들로 구성된 금빛평생교육 봉사단 등 50여개 기관이 참여하며 시민.학생 1만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행사는 개.폐막식과 함께 크게 4개 마당으로 구성되는데 지역내 45개 평생교육기관을 소개하며 조선민화를 그리고 전통연을 날려보는 나누는 마당 및 한지공예, 꽃 누름 등 평생학습 과정에서 만든 작품 전시회와 판화, 북아트 등을 직접 만드는 체험학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3차원 영화 감상 등 즐거운 마당 등이 있다.

또 각 평생학습기관내 학습동아리들의 경연, 연수구의 10개 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경연, 이주노동자 인권보호 국제협약물 전시와 외국문화체험 등 행복한 마당과 인천의 어제와 오늘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인천의 역사를 찾아서와 평생학습 홍보대사 김도향의 학습을 통해 행복하게 사는 법강의 등 배우는 마당 등도 마련돼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소외계층을 포함한 학생.시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다양한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한편 지역내 평생교육기관들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형성,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올해로 6번째 행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changs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인천,2628일,평생학습축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524
全体アクセス
15,950,676
チャンネル会員数
1,74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