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금융중심지서 자선 랫 레이스]

2007-10-29 アップロード · 146 視聴

[
(홍콩=연합뉴스) 정주호 특파원 = 국제 금융도시 홍콩의 금융인도 바쁜 일상과 치열한 경쟁 속에 살아가기는 한국과 마찬가지.

홍콩의 금융중심지 센트럴에서 열리는 랫 레이스(Rat Race)가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홍콩의 금융인, 기업인 50여 개 팀 500여 명이 참가한 이 행사는 28일 오전 홍콩섬 센트럴 차터 로드에서 홍콩의 부동산 기업 홍콩랜드와 정신지체아 지원 자선단체인 마인드셋의 주최로 열렸다.

팡이우카이 홍콩랜드 회장은 "작년 행사에서 200만 홍콩달러 (약 2억4천만원)의 자선기금을 모금,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바탕으로 올해 랫 레이스를 다시 열게 됐다"며 "홍콩 금융, 기업인들의 심신 건강 단련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87년부터 열리고 있는 뉴욕 월가의 행사를 모델로 한 홍콩의 랫 레이스는 생쥐가 목표를 향해 재빠르게 움직이듯 새벽에 출근해 밤늦게 귀가하며 치열한 경장 속에 살아가는 금융인들의 삶을 지칭하는 속어에서 따왔다.

행사에 참가한 모건스탠리, HSBC, 홍콩 증권거래소, JP모건, 스탠다드차타드, UBS 등 50여 개 팀은 쥐를 흉내낸 정장 차림으로 센트럴 주변의 건물과 도로 2.5km를 이어달리며 경주를 벌였다.

홍콩 금융가의 주요 최고경영자(CEO)들도 레이스에 참가했다.

우승은 홍콩의 감몬건설 팀이 차지했다.

주최측은 행사에서 모금된 223만 홍콩달러(2억6천만원)의 성금을 홍콩의 불우이웃과 자선단체에게 전달했다.

joo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홍콩,금융중심지서,자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333
全体アクセス
15,965,231
チャンネル会員数
1,744

국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