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장애인 부부 6쌍 `눈물의 결혼식]

2007-10-31 アップロード · 112 視聴

[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가정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미뤄왔던 광주 지역 장애인 부부 6쌍이 30일 합동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사단법인 광주지체장애인협회는 이날 오후 광주 서구 농성동 꿈의 궁전 웨딩홀에서 1천여명의 하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김영부(69.지체6급)씨 부부 등 장애인 부부 6쌍의 합동 결혼식을 가졌다.
이들 부부는 어느 결혼식보다 더 큰 박수를 받았지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야 했던 그동안의 한을 털어내듯 흐르는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주례를 맡은 국제라이온스 협회 355-B1지구 서해식 총재는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꿈과 용기를 잃지 않기를 바란다"며 "제2의 발걸음을 내딛는 신랑.신부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축복의 말을 남겼다.
이날 합동 결혼식을 한 장애인 부부들은 대부분 기초생활 수급자들로 생활이 어렵거나 사회적 인식 때문에 사람들 앞에 나서기를 꺼려해 그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채 살아왔다.
김영부 씨는 "40년 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았는데 이렇게 결혼식을 올리니 아내에게도 떳떳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장애인들은 만남 자체가 힘들어 결혼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다"며 "앞으로는 장애인들이 배우자를 만날 수 있는 맞선 행사 또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부부는 결혼식을 올린 뒤 1박2일간 경주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cbebop@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주,장애인,부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2
全体アクセス
15,975,036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5:2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7 視聴

01:51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3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