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초의회 의정비 인상 논란 / 의정비 인상 논란]

2007-11-01 アップロード · 107 視聴

[
부산지역 기초의회 의정비 인상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9일 해운대구 의정비가 13% 인상되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지금까지 눈치만 보고 있던 다른 기초의회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박건상기잡니다.

당초 동결될 것으로 예상됐던 해운대구 의정비가 지난 29일 13% 나 인상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30일 부산시민연대에 따르면, 해운대구가 의정비를 동결할 것처럼 설문조사를 하는 등 동결안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갑작스럽게 인상안이 통과됐습니다.

시민연대는 해운대구의 갑작스런 의정비 인상안에 대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유는 설문조사 등 절차상의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이훈전 / 부산시민연대

"설문조사를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 맏긴것도 아니고 표본조사도 얼마 하지 않아 신뢰성이 의심되는 설문조삽니다. 그래서 행자부에 이 문제에 대해 질의해 놓은 상탭니다."

이렇게 의정비 인상을 두고 부산시 전체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기초의회 의원들은 이같은 논란을 막기 위해서는 행정자치부가 기초의원들의 의정비를 일률적으로 책정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기장군의회의 경우 3천84만원의 의정비를 받고 있습니다.

이같은 액수는 7급 공무원 연봉과 비슷한 금액입니다.

하지만 시민연대 측은 기초의원들의 이같은 주장이 풀뿌리 민주주의에 어긋나는 발상이라고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이훈전 / 부산시민연대

"지방분권을 하면서 이같은 주장을 한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발상이다."

영상취재:남성섭

한편 31일에는 가장 많은 인상이 예상되는 사상구의 의정비 최종심사가 있을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자 박건상 / camerabag@cj.net

"이처럼 수 많은 논란을 뒤로하고 지난 29일 해운대구가 3,960만원이라는 인상안을 책정해 지금까지 눈치만 보고 있던 다른 기초의회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씨제이케이블넷 박건상입니다."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기초의회,의정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694
全体アクセス
15,957,447
チャンネル会員数
1,77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2:1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9 視聴

01:42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3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