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8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식 거행]

2007-11-03 アップロード · 54 視聴

[

(서울=연합뉴스) 전수일 기자 = 78년 전 광주 학생운동의 정신을 잇기 위한 학생독립운동기념식이 거행됐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오늘 오전 서울 이화여자고등학교 류관순기념관에서 학생 대표와 교사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신일 교육부총리는 서남수 차관이 대독한 기념사를 통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세계 무한경쟁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공정택 서울시교육감도 환영사를 통해 “숭고한 항일정신과 역사적 교훈을 애국, 애족과 민족통일 정신으로 발전 승화시켜 세계를 무대로 마음껏 꿈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 이어 시ㆍ도 교육청이 주관하는 학생 독립운동 관련 행사가 지역별로 진행됐으며 각급 학교에서는 학생운동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부는 학생독립운동기념일 행사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앞으로 교육부가 직접 주최하고 시·도교육청이 주관하기로 했으며 올해 중앙단위 행사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주관했다.

한편 전교조는 이날 성명을 내고 "학생을 교육활동 주체로 인정하고 인권을 존중했는지 되돌아봐야 한다"며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 학생인권법에 대한 본격적 심의가 이뤄지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jsinews@yna.co.kr

영상취재,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78주년,학생독립운동기념식,거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04
全体アクセス
15,967,279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