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표 "무능한 좌파정권 심판해야"]

2007-11-06 アップロード · 65 視聴

[
국회 대표연설, "특별수사본부 설치"

"노대통령 선거개입 언행 도 넘어"

(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기자 =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6일 "국정파탄세력인 대통합민주신당은 대선용, 면피용 정당으로 새로운 60년의 역사적인 시작을 뻔뻔하고 무능한 이들 좌파정권에 다시 맡길 수는 없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번 대선은 나라의 근본, 미래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분수령"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5년은 한마디로 거꾸로 간 5년으로 대한민국은 모욕과 경멸을 당했다"면서 "그 놈의 헌법으로 법질서는 무너졌고 철 지난 이념 때문에 국가 정체성이 흔들렸으며 저자세.무원칙의 대북정책은 북핵폐기에 차질을 빚고 남남분열을 부추겼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세계적인 호황 속에 나홀로 F학점을 받았는데 이런 세월을 더 참을 수 있겠느냐. 값비싼 수업료를 더 이상은 낼 여력도 없다"면서 "이번 대선을 통해 말만 하는 무능한 국정파탄세력을 일 잘하는 유능한 국가발전세력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신당 정동영 후보에 대해 "신당은 도로 열린우리당이고, 정 후보는 국정파탄세력의 후계자일 뿐으로 간판만 바꿔단다고 책임을 면할 수 있느냐. 당당하게 우리당 간판으로 심판받아야 한다"면서 "노인 분들은 집에서 쉬시라고 한 사람, 집안 어르신으로부터 송사까지 당한 사람이 가족 행복을 말할 자격이 있느냐"고 비판했다.

강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선거에 개입하는 언행이 도를 넘었다. 정치인 노무현의 권리는 퇴임 후에 주장하고 지금은 대통령 노무현의 의무를 다하라"면서 "걸핏하면 야당에 시비를 걸지 말고 중립을 지키라. 지금은 새로운 정치도박판을 벌일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이명박 후보의 BBK 주가조작 사건 연루의혹과 관련, "BBK 사건의 당사자인 김경준씨의 귀국에 목숨을 건 세력이 있다. 이들은 한 방의 유혹에 목을 매고 귀국하면 카 퍼레이드라도 할 것처럼 보인다"면서 "보이지 않는 손에 관한 의혹도 커지는데 이번에는 11월의 추억이 재연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차제에 공작선거를 뿌리 뽑아야 한다"면서 "선거사범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위해 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대북정책에 언급, "NLL(북방한계선)과 영토선은 별개라는 대통령은 언급은 충격 그 자체였다. 이러다가 휴전선이 그냥 철조망 선일 뿐이라고 하지 않을까 걱정된다"면서 "이달 중순으로 예정된 총리회담이나 국방장관회담에서 과속은 절대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핵을 머리에 인 평화는 거짓 평화로 한나라당은 핵 폐기를 바탕으로 남북교류, 경제협력, 군축을 단계적으로 실현해 진짜 평화를 정착시키겠다"고 역설했다.

경제회복 대책과 관련, 강 대표는 "노무현 정부의 세금은 강탈이다. 세금을 줄여야만 한다"면서 "유류세를 내려 서민의 고통을 덜고 소득세 과표를 물가와 연동시키며 통신비와 통행료, 약값의 거품도 빼겠다. 경제 살리기를 통해 민생경제의 르네상스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강 대표는 지역개발 문제에 대해 "중앙정부의 권한과 기능을 과감하게 지방에 넘겨야 한다. 지방은 교육.치안.행정.재정의 4대 자치가 확립돼야 말 그대로 지방화 시대가 되는 것"이라면서 "지방을 3-4개 광역경제권으로 묶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도록 하고,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새만금 사업을 차질없이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용, 실천, 실감의 삼실(三實)주의를 바탕으로 국민의 성공을 지향하는 정부와 함께 알뜰하고 깨끗하며 유능한 알.깨.유 정부를 만들겠다"면서 "한나라당과 함께 감동적인 정권교체를 이뤄내자"고 호소했다.

강 대표는 이밖에 "규제완화를 위해 규제개혁위원회를 국회로 옮겨 오고, 원칙적으로 허용하되 예외적으로 금지하는 `네거티브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면서 "출총제나 금산분리 등의 낡은 제도를 바로잡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sims@yna.co.kr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대표,quot무능한,좌파정권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123
全体アクセス
15,959,647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