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봉암갯벌 모니터로 생생하게]

2007-11-06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
(마산=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생태모니터링 TV가 있는 봉암갯벌로 철새 만나러 오세요"

경남 마산 봉암갯벌 생태학습장에 교육용 생태모니터링TV가 설치돼 훨씬 더 생태관찰이 용이하게 됐다.

6일 생태학습장에서는 환경부 UNDP/GEF(UN개발계획/지구환경기금) 국가습지보전사업단 낙동강시범지역관리단과 삼성테크윈㈜, 시민과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용 폐쇄회로(CC)TV 기증식 및 시연회를 가졌다.

교육용 생태모니터링TV는 봉암갯벌 지킴이로 꾸준히 활동해 오고 있는 삼성테크윈㈜의 지원으로 설치됐다.

이 장비는 봉암갯벌을 찾는 각종 철새 등 생태환경을 2대의 카메라로 생생히 촬영해 생태학습장에 설치된 2대의 모니터로 전달, 이곳을 찾은 탐방객들에게 갯벌에 가까이 접근하지 않더라도 쉽게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테크윈 환경안전그룹 양태식 부장은 "이번 장비뿐 아니라 앞으로 봉암갯벌의 생태환경이 살아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지역 유치원 어린이 40여명이 지도교사들과 함께 직접 리모컨으로 카메라를 움직이며 철새들의 움직임을 관찰해 눈길을 끌었다.

녹색경남21 추진협의회 이인식 상임회장은 "봉암갯벌은 생태환경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지역 기업과 시민들이 직접 팔을 걷고 나서서 살린 대표적인 사례로 내년 경남에서 열리는 환경올림픽인 람사르총회에서도 훌륭한 탐방코스로 각광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choi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마산,봉암갯벌,모니터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99
全体アクセス
15,947,436
チャンネル会員数
1,62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5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18 視聴

33:5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8 視聴

00:57

공유하기
[항공의 날 행사 개최]
9年前 · 7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