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를 한국의 미키마우스로 만들렵니다"]

2007-11-07 アップロード · 243 視聴

[
(광주=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캐릭터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매력입니다. 그 매력을 어떻게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하느냐가 캐릭터 비즈니스의 핵심이죠."

국산 캐릭터로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뿌까를 탄생시킨 ㈜부즈의 김유경(34) 부사장은 6일 "사람들이 왜 미키 마우스와 키티, 마시마로를 좋아하는가"라고 물은 뒤 "그것은 매력 때문"이라고 자답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사장은 이날 광주 남부대학교에서 열린 광주시 주최의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특강에서 2시간 동안 대학생과 고교생 등 150여명을 상대로 `캐릭터 비즈니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풀어 놓았다.

그는 국산 캐릭터인 마시마로의 인기가 일찍 사그라든 데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인기를 잃어버린 원인으로 "매력을 뒷받침해 나갈 다양한 상품 개발에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뿌까를 미키마우스와 같이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클래식 캐릭터로 만들겠다"는 김 부사장은 "다양한 캐릭터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항상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캐릭터 비즈니스는 시장 규모가 큰 미래성장 산업이자 고부가가치 산업이지만 성패를 예측하기가 매우 어려운 `Nobody Knows 산업"이라며 "성공을 위해서는 독창적 아이디어에 경영 마인드가 결합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뿌까의 뒤를 이을 새로운 캐릭터인 `묘&가, `캐니멀 등이 짤막한 애니메이션으로 소개되기도 했으며 참석자들은 이들 캐릭터의 깜찍하고 코믹한 모습에 웃음과 환호를 연발했다.

김 부사장은 2000년 자신의 친형과 함께 ㈜부즈를 설립해 뿌까 캐릭터를 개발, 2천500여 종의 상품 캐릭터를 130여개 국에 판매해 한 해 3천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대표적인 국산 캐릭터 성공 모델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jglory@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뿌까를,한국의,미키마우스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55
全体アクセス
15,968,595
チャンネル会員数
1,82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9

공유하기
[LA 유니버설 스튜디오]
9年前 · 424 視聴

01:59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6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