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전총재, 대선 출마 선언]

2007-11-07 アップロード · 11 視聴

[
(서울=연합뉴스)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오늘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전 총재는 오늘 오후 2시 자신의 사무실인 남대문로 단암빌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뜻을 밝혔습니다.
이 전 총재는 회견에서 "그동안 몸 담았던 한나라당을 떠나 이번 대통령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면서 "이번에 반드시 정권교체를 하고 좌파정권을 바꿔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5년전 대선 패배 후 저는 국민 여러분께 엎드려 용서를 빌고 정치에서 물러나겠다고 말씀을 드렸다"면서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된 것을 엎드려 사죄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출마회견장 주변에는 이회창 전 총재 출마를 지지하는 지지자들 3백여명이 모여 ‘이회창 대통령’을 연호하며 이 총재의 출마를 독려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이회창 전 총재가 끝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자 배신감을 토로하는 등 격앙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같은 시간 이 전 총재 사무실인 남대문 일대에서는 한나라당 당원과 백여명이 ‘배신자’ , ‘이회창 출마 반대’ 등 플랜카드를 들고 이 전총재의 출마를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회창,전총재,대선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190
全体アクセス
15,968,584
チャンネル会員数
1,77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