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9,10일 일정 전면취소..`장고모드 돌입]

2007-11-08 アップロード · 133 視聴

[
(서울=연합뉴수)이명박 후보가 이회창 후보의 `기습 출마로 인해 이탈 조짐을 보이고 있는 보수.우파진영의 표심 단속에 나섰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후 잠실 향군회관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초청 대선후보 안보강연회에서 보수 진영을 겨냥한 `노골적인 구애 작전을 폈쳤습니다.
건국이념과 헌법정신 수호 대한민국 정체성 급격한 군축반대 등의 용어를 거듭 구사하며 대표적 보수단체 가운데 하나인 향군의 표심을 자극했습니다.

녹취 이명박 / 한나라당 대선후보

평소 연설문에 구애받지 않고 애드리브를 많이 하는 이 후보는 오늘은 진지한 표정으로 연설문을 또박또박 읽어 내려갔습니다.
그는 "지난 10년간 원칙없이 유화적으로만 흐른 햇볕정책으로 인해 우리 사회 내부의 갈등이 증폭되고 한미동맹이 이완됐다"며 햇볕정책에 대한 반대입장을 명확히 했습니다.
이는 모호한 대북관으로 북핵재앙을 막을 수 없다며 자신을 겨냥한 이회창 후보의 출마회견에서 발언을 다분히 염두한 표현입니다.
그는 또 최근 논란이 된 자이툰부대 파병 연장과 관련해서는 "여당 후보가 `용병으로 폄하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망언이라고 강도높게 비난했습니다.
또 북방한계선(NLL) 문제를 언급하면서 지난 2002년 서해교전에서 숨진 6명의 장병 이름을 일일이 부르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 후보는 연설후 기자들과 만나 이재오 최고위원의 거취 표명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이명박 / 한나라당 대선후보

한편 이 후보는 오늘 예정된 농업분야 타운미팅을 무기한 연기하고 장고모드에 돌입하는 한편 10일까지의 모든 외부일정을 취소하고 시내 모처에서 정국구상에 몰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910일,일정,전면취소장고모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44
全体アクセス
15,964,303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37

공유하기
[昌 "죄인이 여기왔다"]
9年前 · 6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