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진미 하동 참숭어축제 즐기세요"]

2007-11-12 アップロード · 194 視聴

[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섬진강의 맑고 깨끗한 물이 남해바다와 만나는 노량포구.. 청정해역의 거센 조류에서 자란 하동의 자랑 참숭어! 그 뛰어난 맛을 느껴 보십시요".

제7회 하동 녹차 참숭어축제를 주관한 하동군수산업협동조합의 전이언(54) 조합장은 9일 개막사에서 하동 참숭어를 이렇게 소개하며 축제 개막을 알렸다.

이 축제는 남해대교가 바라보이는 하동군 금남면 노량리 신노량 하동군수협 본점 앞 광장 일원에서 11일까지 계속됐다.

이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평소에 비해 싼값으로 참숭어회를 맛보며 수협 위판장 앞 바다에 설치된 참숭어 양식장에서 기르는 참숭어에 먹이를 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제에는 KNN의 쇼유랑극단 녹화방송, 참숭어 회 무게 맞추기, 진주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 공개방송, 한마음 노래자랑, 연예인 초청공연, 초등학생 농악경진대회, 각설이 공연과 댄스무용단 공연, 평화통일 예술단 공연 등이 펼쳐졌다.

하동수협은 부대행사로 참숭어직판장, 참숭어회 염가판매장, 참숭어 회.구이 무료 시식, 수산물 상설판매장, 참숭어 요리 전시장, 하동관광 홍보전시관 등도 운영, 미식가와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하동녹차를 섞은 사료를 먹인 하동산 참숭어는 조류가 빠른 곳에서 자라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흙냄새가 나지 않으며 DHA, 타우린등의 기능성 성분이 도다리의 8배, 전어의 5배나 많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동수협 관계자는 "겨울의 문턱에 축제장을 찾아 하동 참숭어의 진미를 느끼고 화려한 축제도 즐겨달라"고 말했다.

shchi@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겨울진미,하동,참숭어축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2
全体アクセス
15,950,915
チャンネル会員数
1,69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