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 퓨전요리 경연대회 열려]

2007-11-13 アップロード · 109 視聴

[
(전주=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2007 전주 천년의 맛 잔치(Korea Food Festival In Jeonju)의 일환으로 11일 오전 전북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퓨전 요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날 열린 WWKF(World Wide Korea Food) 선정 경연대회는 한국의 전통 음식을 응용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 일반과 학생 구분 없이 모두 30개 팀이 참가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실력을 겨뤘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권오진(38.서울 그랜드힐튼 호텔 요리사)씨는 "호텔에서 양식을 조리하지만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고 생각해서 우리 전통적인 재료를 이용한 요리에 도전해봤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를 구경하러 온 많은 시민들에게 직접 참가자들이 선보인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김현경(29.여)씨는 "맛 잔치가 열린다고 해서 서울에서 구경을 왔는데 음식이 다양하고 너무 맛있고 새로워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심사위원인 군장대학 호텔요리조리과 김종성 교수는 "심사 기준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창의성"이라며 "전통 재료를 가지고 상상을 초월한 획기적인 작품들이 나와서 이 음식들을 우리 고유의 음식으로 만들어 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전주서,퓨전요리,경연대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79
全体アクセス
15,941,27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3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42 視聴

35:5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2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