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총리회담 종결회의..합의문 발표]

2007-11-16 アップロード · 120 視聴

[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2007 남북정상선언 이행을 위한 제1차 남북총리회담이 16일 오전 9시30분 종결회의를 열어 합의문을 정식 채택한다.

한덕수 국무총리를 수석대표로 하는 남측 대표단과 김영일 북한 내각총리를 단장으로 하는 북측 대표단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종결회의를 열고 2박3일 간의 회담 결과를 담은 합의문을 채택한다고 김남식 통일부 대변인이 전했다.

이날 채택되는 합의문은 본 합의서와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관련 합의서, 남북경제협력공동위원회 관련 합의서 등 3개인 것으로 알려졌다.

합의문에는 경의선 화물열차 개통과 함께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조성을 위한 장관급의 별도 추진기구 설립, 남북경제협력공동위원회의 다음달 상순 개최, 해주특구 건설을 위한 실사단 파견, 이산가족 상봉 확대, 사회문화교류 논의를 위한 공동기구 구성 등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다.

개성공단 3통(통신,통관,통행) 문제 해결과 철도.도로 개보수, 조선협력단지 건설 등에 대해서도 구체화된 내용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회담은 지난달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를 등에 업고 열려 이렇다 할 고비없이 시종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남북 대표단은 종결회의 뒤 청와대에서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 주재하는 환송오찬에 참석한다.

북측 대표단은 이후 숙소인 워커힐호텔로 돌아와 짐을 챙긴 뒤 오후 5시 고려항공편으로 김포공항을 출발, 평양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transil@yna.co.kr

영상취재 : 배삼진 기자,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남북총리회담,종결회의합의문,발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7
全体アクセス
15,972,759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25

공유하기
[`적진 찾은 鄭, 李 맹공]
9年前 · 11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