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교도소서 뮤지컬 공연]

2007-11-16 アップロード · 389 視聴

[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대구과학대학이 재소자들의 교화를 위해 교도소에서 뮤지컬 공연을 가져 눈길을 모았다.

대구과학대 연기ㆍ엔터테인먼트 전공 교수와 학생 등 25명은 16일 청송직업훈련교도소 강당에서 재소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루나틱을 공연했다.

국내 창작 뮤지컬 시장에서 최단 기간에 최다 관객을 동원한 뮤지컬 루나틱은 대구과학대 방송연예과 겸임교수로도 활동 중인 개그맨 백재현씨가 직접 연출해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는 백씨의 지도를 받은 학생들이 직접 연출을 맡아 3개월여의 준비 과정을 거쳐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진솔하고 코믹한 무대를 꾸몄다는 평가를 받았다.

작품은 정신적 충격 때문에 정신병동에 입원해 있는 사람들이 정신치료를 받는 과정에 `정상인이라고 하는 사람이 나타나 비윤리적 행위를 하고도 자신을 정상인이라고 부르짖는 것을 지켜보면서 그를 해치려하는 해프닝을 다룬 내용으로 자신을 정상인이라고 생각하는 우리 자신들이 얼마나 비정상적인지를 되돌아보게 된다는 것이다.

방송엔터테인먼트과 학과장인 남효윤(43)교수는 "학생들이 가을 MT를 대신해 재소자들을 위해 공연을 펼치는 것이어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이날 공연에 이어 오는 21일에는 경북 상주의 상주문화회관, 26일과 29일에는 의성과 문경에서, 내달 1일에는 울릉도에서도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각각 무료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duc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대구과학대,교도소서,뮤지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0
全体アクセス
15,941,896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