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원더걸스..의정부 시니어 예술제]

2007-11-22 アップロード · 235 視聴

[
(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텔미, 텔미, 테.테.테.테. 텔미∼

회룡 시니어축제가 열린 21일 의정부 예술의 전당 대극장에 인기 그룹 원더걸스의 텔 미 노래가 흘러 나왔다. 이어 화려한 옷을 입은 의정부노인복지회관 소속 댄스 동아리 강사 3명이 무대에 등장해 음악에 따라 춤을 추자 객석에 앉아있던 노인들도 손을 뒤로 한 채 몸을 흔들었다.

노인들은 기립 박수와 함께 환호성을 지르며 10대 못지 않은 열정을 과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회룡시니어 예술제에는 의정부노인복지회관 각 동아리 소속 26개팀 641명이 참가해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탱고, 차밍댄스, 태극권, 맷돌체조, 요가 공연팀 등은 20-30대와 같은 힘있는 몸짓으로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또 경기민요 메들리, 고전 무용 등 익숙한 공연을 선보일 때마다 객석의 노인들도 어깨를 들석이며 공연자와 하나가 됐다.

이들은 1년 동안 합주, 부채춤, 어학, 고전무용 등 다양한 사회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숨은 끼를 발산했다.

의정부노인복지회관 김세용 관장은 "노인들이 사회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과 삶의 활력을 찾고 있다"며 "건전한 여가활동과 함께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존재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kyoo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마음은,원더걸스의정부,시니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7
全体アクセス
15,978,284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