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 겨냥「스카이프 기업용 솔루션」에 관심을 갖는 까

2008-03-13 アップロード · 269 視聴

진행 류준영 기자, 제작 유회현 PD

호텔, 온라인 쇼핑몰, 콜 센터, 여행사 등에서 새로운 마케팅 아이템으로 스카이프에 웹 전용 서비스 ‘클릭-투-콜(Click-2-Call)’가 부상하고 있다.

스카이프 담당자는 "최근 (스카이프가) 기업용 통신 인프라가 시설 투자비 외에 획기적인 웹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면서 이와 같은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 차원에서 스카이프의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선 보스키 익스체인지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는데, 이는 일반 전화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 데 별다른 거부감이 없고, 국내외 스카이프 가입자끼리는 무료 통화 및 컨퍼런스 콜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강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통신비용의 절감은 이 제품을 소개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감초. 가령 보스키 익스체인지를 도입하기 전에 200만원에 가까운 국제통화료가 들었다면, 보스키 익스체인지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면 16만선의 통신비만 부담하면 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솔루션에 도입을 앞두고 있는 기업들이 대부분 통화품질에 대한 걱정을 하지만 이에 대해 렉스 보스키 수석부사장 “UN, CNN 등의 다국적기업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을 정도”라며 무료 인터넷 전화에 대한 선입견에서 벗어나길 요구했다.

이번 ZDNET TV에선 실제로 스카이프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보스키 익스체이진 솔루션에 도입을 검토중인 기업체들에겐 유익한 영상이 될 것이다.@

tag·지디넷,스카이프,vosky,인터넷전화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3
全体アクセス
155,571
チャンネル会員数
18

ZDNet korea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4:09

공유하기
듀얼 내비 탑재한 MG300
9年前 · 3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