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MID 신제품 '눈길'…삼보컴 '루온 모빗'

2008-12-08 アップロード · 398 視聴

진행 류준영 기자, 제작 유회현 PD

삼보컴퓨터가 국내 PC업계에서 인텔 모바일인터넷디바이스(MID) 출시에 첫 테이프를 끊었다. MID 개념이 등장한지 3년여 만이다.

MID는 3인치~7인치 스크린을 채용해 높은 해상도의 인터넷 풀 브라우징 환경을 제공한다. 각종 SW와 호환성도 갖췄다.

삼보컴퓨터는 4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MID 신제품 '루온 모빗'을 공식 발표했다. 김종서 삼보컴퓨터 국내 사업 총괄 사장은 “PMP에서 홈뱅킹이 된다면 기사감이지만 MID에선 당연한 일”이라며 MID는 PMP보다는 훨씬 PC환경에 근접해 있음을 분명히 했다.

'루온 모빗'은 인텔 아톰프로세서(코드명: 멘로우) Z520과 DDR2 1기가바이트(GB) SD램을 장착했다. 4.8인치(12.2cm) 스크린을 채용했으며, 인터넷 접속 개선을 위해 ‘TG 매직박스’라는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이 때문에 와이브로(Wibro),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와의 연결이 쉽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노트북PC의 성능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MID는 '액티브X'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인터넷 뱅킹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그 밖에 PMP에서 구현됐던 동영상 보기, 디지털카메라 촬영(200메가 화소 지원), T-DMB방송 시청 등이 가능하다.

tag·MID,아톰,삼보,인텔,루온,모바일,모빗,지디넷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155,524
チャンネル会員数
17

ZDNet korea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