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크런치-②부]클라우드컴퓨팅, 전문 APP가 당면 과제

2009-04-06 アップロード · 62 視聴

테크크런치 클라우드컴퓨팅 관련 두 번째 순서의 화두는 애플리케이션(app))이다. 다음은 컨퍼런스의 일부 내용을 발췌한 것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메가뉴스TV를 통해 확인해 보자



무슨 애플리케이션이든 클라우드에 옮겨 놓기만 하면 바로 마법이 일어나리라는 것은 너무 낙관적인 전망이다.



실제 상황에서 전문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구축은 규모 변환 문제와 서버 관리, 디스크 문제 그리고 끊임없는 트러블슈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는 아주 어려운 작업이다.



만일 여러분이 신생기업들을 겨냥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들이 본궤도에 오르기까지 도울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어떻게 개발할 것이며,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어떻게 실제로 원활한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작동하게 할 것인가 하는 것이 엄청난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실제 유저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로직에 대한 작업보다 이런 잡다한 일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된다.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사용자들은 아주 다른 용도와 액세스 패턴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핵심 아키텍처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엔 매달 수십억 건의 상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상태 업데이트는 수백 자, 수백 바이트 정도이며, 그와 더불어 개당 몇 메가바이트 정도의 사진들로 매달 수십억 개씩 업로드 된다. 이들 각각의 스토리지 및 액세스 패턴은 너무 다르기 때문에 모두 같은 설정을 적용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tag·클라우드,지디넷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155,577
チャンネル会員数
18

Cnet TV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