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타디움, 인터넷게임 1번지로 뜬다

2009-05-29 アップロード · 93 視聴

한낮의 더위를 피해 지디넷코리아가 찾아간 곳은 신도림 테크노마트 7층으로 확장 이전한 인텔 e-스타디움.

정말 많은 PC들이 눈앞에 펼쳐지니 그 흥분을 가라앉힐 수 없었다.

취재진이 현장을 방문했을 때, 마침 ‘인텔 e스타디움배 e스포츠’ 대회의 결승전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행사장 한켠엔 엔씨소프트, 한게임,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등 게임관련 회사 관계자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PC사양을 일일이 확인하느라 분주했다.

지금까지 게임대회장은 몇몇 프로게이머가 게임을 하고, 나머지 사람들이 LCD TV를 통해 관전하는 형태가 대부분이었지만

이곳은 130명이 동시에 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는 250평 규모의 참여형 게임광장이다.

게임뿐만 아니라 최신 PC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모든 부품이 현존하는 최고급 옵션으로 구성됐다.

이곳엔 인텔의 최신 CPU플랫폼인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solid-state drive)를 탑재한 컴퓨터가 설치돼 있다고 한다.

이곳 대표인 강덕원씨, 그는 이날 한게임 마케팅 담당자에게 e스타디움 시설을 직접 설명하고 있었다. 큰 게임대회가 열릴 모양이다.

이곳 데스크톱PC가 전부가 ‘코어i7’을 탑재해 대부분 게임들이 원활하게 작동된다고 한다. 이 때문에 게임업체 담당자들의 게임대회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tag·인텔,e스타디움,코어i7,cpu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155,592
チャンネル会員数
18

ZDNet korea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7:22

공유하기
한디대완성
8年前 · 9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