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 문 대통령 "국정교과서 폐지,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지시

2017-05-13 アップロード · 9 視聴

[데일리매거진=장형익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국정 역사교과서를 폐지하고, 2018년부터 적용 예정인 국·검정 혼용체제를 검정체제로 전환하도록 했다. 또 올해 5·18 기념식의 제창곡으로 ‘임을 위한 행진곡’을 지정하도록 국가보훈처에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교육부에 국정교과서 폐지 이후 검정교과서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제반 사항을 점검해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새정치민주연합 당 대표 시절 박근혜정부의 국정교과서 정책에 강하게 반대했으며, 대선 기간 동안 국정 역사교과서를 ‘적폐 청산’의 대상으로 규정하고 교과서 국정화 폐지를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임을 위한 행진곡’은 5.18 민주화운동이 1997년 정부 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기념식에서 제창돼왔으나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인 2009년 행사 때부터 본 행사에서 제외됐고 2011년부터는 합창단의 합창으로 불렸다. ‘제창’은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불러야 하고, ‘합창’은 별도의 합창단이 노래를 부르면 나머지 참석자는 따라 부르지 않아도 무방하다.

tag·문재인 대통령,국정 역사교과서 폐지,5·18 기념식 제창곡,임을 위한 행진곡,검정교과서,데일리매거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3
全体アクセス
327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