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 집중 점검···민간 전문가 참여

2011-05-04 アップロード · 3 視聴

'<!--{13007604668130}-->정부가 국내 원전을 더욱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원전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지어진지 20년 이상 된 노후 원전이 주요 점검 대상입니다.
앞으로 한 달 동안 이뤄지는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 점검에 처음으로 교수 등 민간 전문가가 참여합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등 관련 기관을 중심으로 이뤄졌던 점검에서 벗어나 다양한 민간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입니다.
점검 대상은 우리나라에 있는 21개 원자력 발전소와 핵주기 시설 등 주요 원자력시설로, 20년 이상 가동하고 있는 원전은 주요 점검 대상입니다.
특히 지금까지의 점검이 지진을 대비해 이뤄졌다면, 이번에는 지진은 물론 대형 지진해일과 전력 차단, 대형 원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비상 대응 능력 등이 집중 점검됩니다.
이와 함께 연구용 원자로와 핵연료 가공시설의 침수 대책, 화재 방호 체계를 비롯해 방사선 피폭 등 원자력 사고에 대비한 비상 대응체계와 방사선 비상진료기관의 장비와 의약품까지 점검하게 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원전 주변의 주민과 지자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그 결과를 공개하는 한편, 정밀 진단이 필요한 원전에 대해서는 가동중단 조치도 검토하겠다는 계획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br />
<br />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http://www.ktv.go.kr )<br />
<&nbsp;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원전,집중,점검···민간,전문가,참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
全体アクセス
1,967,487
チャンネル会員数
94

KTV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43

공유하기
오늘의 경제동향
6年前 · 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