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사드 배치 원칙 지키며 추진…대국민 메시지 검토"

2017-09-11 アップロード · 0 視聴

청와대가 사드 발사대 임시배치로 인한 논란에 대해 사드 배치는 일관성과 원칙을 지키며 진행돼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와 관련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청와대는 사드 배치가 일관성 있게 원칙을 지키며 진행돼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4월 TV토론 당시 6차 핵실험이 있으면 사드를 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절차적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도 계속 진행이 됐으며 북한 ICBM 발사 이후 문 대통령이 임시 배치를 지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회 비준과 관련해서는 국회에서 요청이 있어야 하며 야 3당이 사드 배치를 조속히 추진하라는 입장이라 사실상 국회 동의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사드 배치와 관련한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드 배치라는 부분들이 매우 복합적인 성격을 띄고 있기 때문에 국민께 드릴 수 있는 좋은 메시지가 있다면 발표를 할 것이며 형식에 구애 받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중국 등 주변국들도 받아들이는 메시지가 될 만큼 균형 잡힌 메시지를 내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밖에 사드 배치로 인한 중국과의 갈등은 대화와 설득을 통해 또다시 풀어야할 숙제이며 현단계에는 북한이 더 이상 핵과 미사일 도발을 못하도록 압박을 가하는게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해당 지역 주민들의 동의가 불충분했던 점은 가슴 아프고 안타깝게 생각하며 국가적 운명이 걸린 사안인 만큼 종합적인 관점에서 판단할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http://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사드,배치,원칙,지키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0
全体アクセス
1,966,910
チャンネル会員数
94

KTV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