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호주와 정상 통화…"대북 제재 협력 당부"

2017-09-12 アップロード · 1 視聴


문재인 대통령이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턴불 호주 총리와 전화 통화를 하고 북핵 대응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북 추가 제재 결의 채택과 이행에, 양국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6차 핵실험 직후 마크롱 대통령이 규탄성명을 발표하고 안보리 긴급회의 소집을 요구하는 한편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도 통화하는 등 긴밀히 협조 중인데 사의를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안보리 추가 제재 결의 채택에서 상임이사국인 프랑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국제사회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프랑스 측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란 핵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EU의 중재 경험과 노력이 북핵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전적으로 문 대통령과 인식을 같이 하며 우리 정부의 정책과 입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안보리 협의 과정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은 국제사회가 북한에 대한 최고 수준의 제재와 압박을 가함으로써 북한이 대화 테이블로 나오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어진 말콤 턴불 호주 총리와의 통화에서도 문 대통령은 북한이 절감 할 수 있는 실효적 조치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북한이 절감할 수 있는 강력하고 실제적인 대응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턴불 총리는 문 대통령의 말에 전적인 공감을 표하고 앞으로 안보리 결의의 완전한 이행 등 압박 조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은 다음달 서울에서 열리는 한-호주 외교·국방장관 2+2 회의 등을 통해 동아시아 안정과 번영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http://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ag·프랑스·호주와,정상,통화…대북,제재,협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3
全体アクセス
1,966,637
チャンネル会員数
94

KTV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